岡山は早島町にある古民家ゲストハウス


日本の伝統に触れるい草のコースター作り体験

こんにちは!ヘルパーヨンちゃんです。

先週末にスペシャルなご家族がゲストハウスいぐさを訪れてくださいました。

その理由はい草手織り体験をするため!

今回に訪問された家族はオーストラリアから日本に留学している友達に良い思い出をプレゼントしたいという気持ちで体験に来てくれました。

畳の原料であるい草を使ったコースター作りは難しくなく、日本の伝統文化に触るいい機会だと思います。

私も外国人として、知らなかった早島の歴史とい草を一緒にコースターを作りながら感じることができて面白い時間を過ごすことができました。

直接コースターを織てもっと日本の文化を面白く知ることができて楽しかったです^_^

 

 

지난 주 주말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이구사를 방문했어요.

이웃동네 구라시키에서 살고 있는 총 6명의 두 가족분들이 이구사의 문을 두드려 주셨습니다!

이구사를 방문한 이유는 바로 자신만의 코스타를 만들어 보기 위해서였어요.

이번에 찾아주신 가족분들은 호주에서 홈스테이를 하러 온 외국인 친구에게 특별한 기억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하셨어요.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아이들에게도 추억을 만들어 주기에 좋은 기회이 것 같아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다고 하셨어요.

이구사는 다다미를 짜는데 사용되는 작물인데요, 게스트하우스 이구사가 위치해 있는 하야시마는 과거 이구사 재배농가가 많았던 곳이었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수요가 줄어 이구사를 재배하는 농가를 보기 어렵게 된 것이 사실인데요, 저희는 이 전통을 이어가고자 인근 밭에서 이구사를 재배하고 있어요.

바로 저희 게스트하우스에서 직접 재배해 손질된 이구사를 이용해, 게스트하우스 이구사에서는 이런 여러 체험의 장을 마련해두고 있답니다.

게스트하우스 이구사에서는 숙박을 하지 않아도 예약을 통해 코스터 만들기 등 이구사를 이용한 직물짜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子供から大人まで、誰でも楽しめるい草手織り体験!

い草を学ぶ楽しい時間でした~!

ゲストハウスい草ではゲストハウスで泊まらなくてもご予約を頂ければコースター作りなどい草手織り体験をすることができます!

皆さんの世界唯一の‘い草コースター’を作ってみませんか?

코스터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재밌게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구사체험!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이구사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여러분도 세계유일, 자신만의 코스타를 만들면서 이구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떠신가요?

간단한 전화나 메일로 예약 가능합니다!

 


 

 

-い草の手織りコースター作り―

●体験費 1500円

●体験時間 13:00~15:00

≪6歳以上、4人以上で予約可≫

詳細は、「じゃらん、い草手織り体験」で検索

-이구사 직물짜기 체험, 코스타 만들기-

참가비 1,500엔

체험가능 시간 13:00~15:00

*6세 이상, 4인 이상부터 예약가능



ご予約